티스토리 뷰


안녕하세요!

삶을 스스로 정의하고 실행하는 노마드바이블 채워나가고 있는 로나입니다 :)

 

지난 글들에서 구글, 네이버, Bing과 Zum에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될 수 있도록 

웹마스터 도구로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했었습니다.

 

아직 검색 노출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, 다음 글에서 등록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2021.04.09 - [자기개발/디지털노마드] -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필수 세팅 - 구글 검색 설정

 

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필수 세팅 - 구글 검색 설정

안녕하세요! 일상과 일을 스스로 정의하고 실행하는 삶을 위해 노력하는 행복그림 기획자 로나입니다 :)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을 완료하셨다면, 내 블로그와 블로그 글들이 다른 검색엔즌인 구

doona-diary.tistory.com

 

오늘은 이렇게 등록한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잘 등록됐는지 확인하는 방법과 등록이 잘 안됐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.

내 블로그의 조회수가 특정 포탈에서 조회수가 낮아진다 하는 경우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.

 

그 전에 앞서 4/9일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 후 4일 후인 4/13일 오늘 처음으로 구글 검색 유입이 들어왔습니다!!

티린이라 적은 숫자지만 혼자서 신나서 올려봅니다.

 

 


 

◈ 사이트 검색 등록 확인 방법

 

1. 검색 확인 방법

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.

site:***.tistory.com

포털이나 업체에 관계 없이 각 포털의 검색 창에서 내 블로그 주소 앞에 site:를 붙여 검색해보시면 됩니다.

 

 

2. 검색 포털별 검색 결과

포털별로 한번 직접 확인해봤습니다.

  • 다음과 카카오 :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별도의 등록 없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.

다음카카오 사이트 검색 누락 확인

  • 구글 : 구글 서치 콘솔 등록 후 이틀 이내에 사이트 확인이 가능했고, 현재 4일 정도 지난 시점에서 세부 글들의 색인이 하나씩 등록되는 중이다. 구글 공식 문서 참고 시 색인이 다 등록되는데 최소 일주일이 소요된다.
  • 네이버 :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후 하루 이내에 사이트 확인이 가능했다. 4일 정도 지난 현재 색인은 아직 등록되지 않았다.

구글, 네이버 사이트 검색 누락 확인

  • Bing, Zum : Bing은 구글이 등록된 상태라면, 등록 후 바로 확인할 수 있다. Zum은 등록 완료 메일 수신 후 확인 가능합니다.

위와 같이 검색 시 내 블로그와 블로그 글들이 확인된다면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.

웹마스터 도구 등록 후 실제 반영까지 시일이 걸리니 일주일 정도 후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
 

 


내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되는지 확인하는 법! 도움이 되셨을까요?

여기까지 우리는 검색엔진이 내 블로그의 크롤링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등록하였습니다.

 

다음 글에서는 검색엔진이 내 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붙이는 이름표 색인생성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.

2021.04.15 - [자기개발/디지털노마드] - 네이버, 구글 검색엔진에서 색인 생성 확인하기 (+색인 뜻)

 

네이버, 구글 검색엔진에서 색인 생성 확인하기 (+색인 뜻)

안녕하세요! 스스로 정의하고 실행하는 삶, 노마드바이블의 로나입니다 :) 오늘은 등록한 내 티스토리 블로그의 색인이 잘 생성되었는지 생성되지 않았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

doona-diary.tistory.com

 

그럼 오늘도 평안한 밤 되실 길 바랍니다 :)

 

 

댓글